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전신수 원장님
최근 의학의 눈부신 발달로 인류의 질환 정복을 위한 다학제간의 융복합연구가 활발해지고 병원 중심의 중개연구를 통한 개인별 맞춤의학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융복합 중개연구를 국가핵심 보건의료 R&D 전략으로 제시하고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중개연구에 대한 지원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우리 정부 또한 중개연구를 활성화 시키고자 진료중심이 아닌 연구중심으로 전환한 병원을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하고 육성정책을 실현하는 등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발맞추어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도 2012년 의생명산업연구원을 설립하고 , 각 부속병원에 연구부원장 직제를 신설했으며, 2013년 9월에는 연구 거버넌스를 개편하여 연구기획과 성과관리, 사업화를 위한 조직으로 완성하고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우수한 대학의 연구 조직과 역량있는 연구인력, 방대한 인프라와 더불어 8개 병원을 보유하고 있어, 의학 및 관련 분야 연구의 발전 및 적용에 있어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의생명산업연구원은 2020년 의생명 및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최고의 연구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산업화 선도를 통한 가치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인프라 개선, 우수연구인력양성, 연구지원시스템 선진화라는 3가지 중점 전략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생명산업연구원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연구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가 되어 생명존중이라는 기관의 이념을 실천하는 데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장 전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