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포토뉴스

포토뉴스 게시물 상세정보
CMC nU CDW System 설명회
등록일 2019-09-25 조회수 2681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센터장 김대진 교수)는 지난 9월 25일 오후 성의회관 521호에서 ‘CMC nU CDW System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의과대학 교실 주임교수 및 각 병원 연구부원장, 연구행정·정보·IRB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CMC의 보건의료 빅데이터 사업 및 ‘CMC nU CDW(Clinical Data Warehouse) System(이하 CDW)’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 1부에서는 가톨릭중앙의료원 정보전략본부장 김대진 교수가 ‘CMC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해 소개하고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 부센터장 최인영 교수가 ‘CDW 활용 연구 지원 프로세스’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김헌성 교수와 여의도성모병원 안과 장동진 교수가 각각 CDW에서 추출된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윤호중 교수는 “지금은 연구 중심 대학에서 데이터 중심 대학으로 바뀌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우리 기관의 의료진 및 연구원들이 CDW를 활용해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CMC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통합 공유 플랫폼 ‘CMC nU CDW System’은 2017년 1월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오는 11월 15일에 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생명을 존중하는 글로벌 선도 보건의료 빅데이터 허브구축’을 목표로 힘쓰고 있는 CMC는 오는 10월 30일  ‘CMC Digital Transformation 비전선포 및 심포지엄’을 개최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의료 Digital Transformation의 리더가 되기 위한 발돋움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