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포토뉴스

포토뉴스 게시물 상세정보
유한건강생활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0-01-15 조회수 1375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전신수 교수) 및 서울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 교수)은 지난 1월 15일 유한건강생활(대표이사 강종수)과 산학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서울성모병원은 천연물, 면역질환, 암치료 등의 연구 성과와 임상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한건강생활과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 공동연구, 제품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및 가이드라인 조성 등 다양한 연구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유한양행은 작년 10월 푸드헬스사업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한건강생활을 별도 법인으로 출범한 바 있다. 

전신수 산학협력단장은 “경쟁보다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이 되는 시대라는 점에서 이번 MOU가 의미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온 우리 교원들의 연구 노하우와 유한건강생활의 비즈니스가 좋은 시너지를 내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유한건강생활 강종수 대표이사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헌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양 기관의 연구협력을 통해 연구 및 산업적 측면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