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정보
[2018년 신년사] 확고한 자부심 갖고 성장하는 한해 되길
등록일 2018-01-03 첨부파일 조회수 9296

 

 

전신수 교수
의생명산업연구원장

안녕하십니까? 새해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들 다 이루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의생명산업연구원은 CMC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전략을 세우는 데에 집중했던 한 해였습니다. 가톨릭정밀의학연구센터를 개설해 가톨릭 Cancer Panel 제작을 위한 전략 수립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치료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되었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우리의 강점을 공유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가톨릭외과중앙연구소를 개설해 8개 부속병원의 전국단위 인프라를 활용한 체계적인 연구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대학 부설 연구소장님과 각 병원 연구부원장님 그리고 각 분야의 대표 연구자들과의 회의 또는 간담회를 통해 많은 의견을 나누고 함께 발전을 위한 계획을 추진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아시다시피, 우리 가톨릭의대의 교외 연구비 수혜액은 수년째 2위를 기록하고 있고 논문 편수는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구 인프라도 그 어디에 뒤지지 않게 잘 갖춰져 있습니다. 반포 단지에 위치한 가톨릭임상연구지원센터, 가톨릭세포치료사업단, 공동연구지원센터, 실험동물연구센터, 인체유래물중앙은행 그리고 의생명산업연구원 본관과 별관, 포스텍·가톨릭 의생명공학연구원과 각 병원의 임상의학연구소의 인프라들이 모두 우리 연구진들을 위해 유기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우리의 연구 경쟁력에 대해 확고한 자부심을 갖고 연구 분야에 있어서 ‘No.1’으로의 역사를 만들어 가야 할 때입니다.  


2018년에 의생명산업연구원은 정밀의료 육성, 기초와 임상의 융복합 연구, 산학협력 등에 힘써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 연구를 능동적으로 준비하고 선도하는 연구원으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힘든 일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합니다.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가는 한 해를 만듭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