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정보
[소식] ‘찾아가는 연구지원 설명회’ 성황
등록일 2014-07-18 첨부파일 조회수 24954

‘찾아가는 연구지원 설명회’ 성황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원장 전신수)은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및 산하병원 연구자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연구지원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는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이석형 교수와 미생물학교실 정연준 교수 등 연구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이 각 병원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연구지원 프로그램과 연구계획서 작성요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및 상담을 진행하는 것으로, 연구활동에 관심이 높은 교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의 기회가 되고 있다. 

2014년 상반기에 의정부성모병원과 대전성모병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7월에는 의정부성모병원, 성바오로병원, 성빈센트병원에서 설명회를 열었고 9월에도 부천성모병원(5일), 인천성모병원(18일) 등에서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찾아가는 연구지원 설명회>의 참가 대상은 연구에 관심 있는 교원 및 레지던트이며, 각 병원 임상의학연구소(또는 연구지원Unit)의 요청에 의해 개최된다. 관련 문의는 각 병원 임상의학연구소나 의생명산업연구원 연구행정팀(02-2258-7046)으로 하면 된다.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은 의생명과학 분야의 산업화 선도를 통한 가치창출을 목표로 연구자들이 필요로 하는 이와 같은 ‘맞춤 교육’의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아울러 최근 오픈한 홈페이지(http://ibi.cmc.or.kr/)를 통해서도 연구에 관심 있는 많은 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위) 의정부성모병원 설명회 (아래) 성바오로병원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