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정보
[소식] CMC, AAHRPP 3차 전면인증 획득
등록일 2018-06-29 첨부파일 조회수 9477

CMC, AAHRPP 3차 Full Accreditation(전면인증) 획득

 

[AAHRPP 인증 마크]  

 

가톨릭중앙의료원이 지난 6월 19일 세계적 임상연구 대상자 보호프로그램 인증기관인 AAHRPP(The Association For The Accreditation Of Human Research Protection Program)로부터 3차 전면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전세계 최초로 2010년 6월 의료원 산하 기관 전체(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및 CMC 8개 부속병원) 가 동시에 전면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2013년 재인증에 이어 이번 3차 인증 획득에 성공함으로써 국제적 기준에 적합한 임상연구 우수 기관임을 다시 한번 증명하였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임상연구에 참여하는 대상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2010년 1월부터 연구윤리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의교정을 비롯한 산하 8개 병원의 기관연구심의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IRB)와 함께 CMC 내 연구기관에서 윤리적이며 과학적인 연구가 진행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편 3차 전면인증을 축하하는 기념식이 오는 8월 30일 16시 30분 서울성모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