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정보
[소식] 제2회 가톨릭대-서강대 공동연구포럼 성료
등록일 2016-06-24 첨부파일 조회수 13029

제2회 가톨릭대-서강대 공동연구포럼 성료
다학제간 융합연구의 성과 확인 

 

가톨릭대학교와 서강대학교는 22일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유기적 협력을 통한 창조적 융합 신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제2회 가톨릭대학교-서강대학교 공동연구포럼을 열었다.

양교는 2014년 9월에 교육‧학술‧연구에 대한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2015년 10월에 제1회 공동연구포럼을 개최한 것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연구포럼을 마련하여 다학제간의 연구교류 현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에서는 2차년도 가톨릭대-서강대 공동연구사업단이 지원한 1개의 선도연구사업단과 6개의 기초연구회 그리고 3개의 심화연구회가 중간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가톨릭대 병리과 최영진 교수와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양지훈 교수가 “정밀의학 시행을 위한 전이성신장암 은행” 과제의 성과를, 가톨릭대 이비인후과 오정훈 교수와 서강대 차혁진 생명과학과 교수가 “유도 만능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청 세포모델 연구”를, 가톨릭대 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와 서강대 화학과 지대윤 교수가 “심혈관질환 치료용 방사성의약품 개발 연구” 등을 발표했다. 
 
유기풍 서강대 총장은 “작년 첫 번째 공동연구포럼이 개최된 이후, 올해에도 양 대학 전문분야의 융합연구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공동연구포럼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학제간 연구를 통해 창조적 융합 신기술 개발이라는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연구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박영식 총장은 “2014년부터 시작한 양교 공동연구사업의 씨앗들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짐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창조경제의 신성장 동력 사업인 바이오와 의학 분야에서 방사성의약품 개발과 같은 실용화 연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